개발자들이 선정한 2021년 최고의 게임은 '인스크립션' - 디스이즈게임
게임 시상식을 뒤집어 놓으셨다! 24일, 매년 개최되는 GDC(Game Develpopers Conference)에서 진행되는 시상식, GDCA(Game Developer Choice Awards)의 수상작이 공개됐다. 총 12개 분야에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, 개발자들이 선정한 '올해의 게임'은 <인스크립션>이 선정됐다. GDCA에서는 게임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에게도 시상이 진행됐다. <드래곤 퀘스트> 시리즈의 아버지로 알려진 '호라이 유지'가 평생공로상을, 게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는 자선 단체 '에이블 게이머즈'의 스티브 스폰이 '앰버서더 상'을 수상했다. GDCA 전체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. ◆ 2022 GCDA 수상작 - 올해의 게임 (Game of the Year) : 인스크립션 / 다니엘 멀린스 - 최고의 오디오 (Best Audio) : 언패킹 / 위치 빔 - 최고의 혁신 (Innovation Award) : 언패킹 / 위치 빔 - 최고의 데뷔 (Best Debut) : 발하임 /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- 참가자 선정 (Audience Award) : 발하임 /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- 최고의 이야기 (Best Narrative) : 사이코너츠2 / 더블파인 프로덕션 - 소셜 임팩트 상 (Social Impact Award) : 보이프렌드 던전 / 킷폭스 게임즈 - 최고의 기술 (Best Technology) : 라쳇 앤 클랭크: 리프트 어파트 / 인섬니악 - 최고의 시각 효과 (Best Visual Art) : 라쳇 앤 클랭크: 리프트 어파트 / 인섬니악 - 최고의 디자인 (Best Design) : 잇 테이크 투 / 헤이즐라이트 스튜디오 - 평생 공로상 (Lifetime Achievement Award) : 호리이 유지 - 앰베서더 상 (Ambassador Award) : 스티브 스폰 / 에이블 게이머즈 또한, <인스크립션&g